티스토리 뷰

음식을 먹다가 무의식 중에 혀를 씹는 경험은 누구나 해 보셨겠지요. 깨문 정도에 따라 출혈이 있거나 다음날 혓바늘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사가 힘들 정도로 통증이 나고, 이물감으로 민감해질 수 있는데요. 혓바늘 원인을 살펴보고, 혓바늘 없애는법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식사 중에 혀를 깨물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나타나는 혓바늘 원인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 때에는 생활습관, 식사 형태와 같은 다양한 습관, 그리고 피로도에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혀를 씹지 않아도, 지나친 음주, 흡연, 과로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혓바늘 증상은 정확히 말하자면 혀의 표면에 작은 상처가 생겨 헐게 되면서 주변으로 충혈과 염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표면에 동그랗게 솟아 오르며 빨갛게 붓게 되는데, 이것은 염증이기 때문에 치아나 손으로 계속해서 건드릴 경우,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고 욱신거리는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하루 일정이 빡빡하고 항상 수면이 부족하고 피로가 쌓여있기 때문에 보통 일주일, 심할 경우에는 그 이상 혓바늘 증상이 유지되면서 물을 삼키는 것마저 힘들 정도로 식사가 불편해지고 신경은 더욱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빨리 혓바늘 없애는법을 다양하게 시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혓바늘 원인은 자극적인 음식, 생활 리듬의 불균형, 비타민 부족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식습관을 개선하여 표면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강한 조미료나 탄산이 들어간 음식은 자제하고 호박, 연근 등 해독 효과가 있는 음식, 단백질, 비타민, 칼륨 등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혓바늘 없애는법은 규칙적인 생활입니다. 우리 몸의 재생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입니다. 새벽을 훨씬 넘긴 시간에 자거나, 평소 수면이 부족할 경우엔 몸의 피로 회복이 느려지기 때문에 혓바늘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운동과 적정 수면 시간을 지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연고를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빠르게 호전되길 원하는 분들은 그냥 방치하기 보다는 이런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