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사람들이 쌍둥이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슈퍼맨이 왔다에 나온 송일국씨의 자녀 대한, 민국, 만세의 삼둥이라든지, 이휘재 씨의 서언, 서준이가 사람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더욱 쌍둥이 낳는법에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 같은데요. 아가들의 다양한 어법이나 행동들이 정말 귀엽습니다. 그래서인지 예비 부모가 되는 분들이 산부인과에서 쌍둥이 낳는법을 묻는 문의가 많다고 할 정도라네요.

쌍둥이는 어떤 이유로 나오게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쌍둥이는 크게 일란성 쌍둥이와 이란성 쌍둥이로 나뉩니다. 일란성 쌍둥이는 정자 하나와 난자 하나가 수정되면서 수정란이 분열되는데 이때 2개의 개체로 분리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이란성 쌍둥이의 경우에는, 정자 2개와 난자 2개가 수정이 될 경우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자연 임신으로는 쌍둥이를 낳을 확률이 낮습니다. 이 확률은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게 될 경우 확률이 25~30%까지 높아질 수 있는데요. 이유는 시험관 아기 시술을 하게 되면 유도제를 사용하여서 여러개의 난자를 만들어 내고, 임신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 많은 배아를 만들어 내어 이식을 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쌍둥이 낳는법을 따로 알고 있지 않는데도 쌍둥이를 출산하는 산모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뽑는 것이 바로 결혼을 늦게 하는 추세 때문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결혼을 늦게 할 경우, 산모의 연령이 높아지게 되고, 자연 임신보다는 시험관 시술을 받는 산모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연적이 아닌 방법으로 쌍둥이를 낳으려 할 경우 위험 부담이 많이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원래 여성의 몸은 하나의 태아만 키울 수 있도록 최적화 되어 있는데, 쌍둥이의 경우에는 조산이나 미숙아를 낳을 위험성이 클 뿐만 아니라, 임신과 관련한 여러  합병증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아이를 낳을 때의 고통은 2배가 됩니다.

이렇게 쌍둥이 낳는법을 한번 알아 보았는데요. 쌍둥이를 갖는다면 정말 좋겠지만 출산으로 인한 장애, 사망 위험률이 높아질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