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려다가 갑자기 돌변하여 엄청 추워져서 옷을 얇게 입고 다녔다가 목이 부어 버렸습니다. 아침에 일어날때 목이 칼칼하고 침삼킬땐 묵직하게 큰 통증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요. 목이 부었을때는 음식도 잘 못 먹고, 말하기도 힘들어서 금방 지치고 정말 생활하기에 정말 힘이 듭니다.
몸살도 아니고 감기도 아니지만 목이 부었을때 약 먼저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약 없이도 충분히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약 보다는 자연스럽게 낫게 하는 것이 몸의 건강이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겠죠. 목이 부었을때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고 어떻게 치료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게 목이 붓는 이유는 몸에 피로가 많이 쌓여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목이 건조해져서 세균 침투가 용이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평소에 체력이 약하고 목이 자주 붓는 분들은 평소에 운동과 음식을 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부었을때 증상은, 붓기 전까지는 크게 인지하지 못 합니다. 미미한 증상이 있지만 다음날 아침에 일어날때 목이 부어올라서 관리를 안 해주면 더 악화가 되는데요. 목 부었을때 낫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목 부은걸 낫게 하는데 좋은 차를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럴땐 너무 뜨겁지도 않고 차갑지도 않은 중간 온도로 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모과와 꿀을 섞어 만든 차가 효과가 좋습니다. 하루에 3~5컵 정도 마시고 나면 다음날 몰라보게 나아진걸 느낄 수 있습니다.
목 부분에 염증으로 인해 목 부었을때는 목 부근을 찜질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목이 평소에 자주 붓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인데요. 스팀타월을 이용해 목 중심부를 가볍게 찜질해주면 됩니다.
목이 붓는걸 낫게 하고 발생하지 않게 하려면 실내 환경을 청결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환기가 전혀 안 되는 실내에선 기관지에 다양한 질병들이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엔 꼭 환기를 해주고, 먼지나 이물질이 많이 있다면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 영양소가 많은 음식을 고루 섭취하여서 체력을 길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날씨가 추울때는 두꺼운 옷을 한 두벌 입는 것보다 얇은 옷을 여러겹 입는 것이 몸의 체온이나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